. 무한의 자유 . 절대의 신뢰 . 순수의 사랑 .

..... 나는 언제나 기다린다 ..... 기약없는 회귀를 .....

도서/문학

..... 데니스 루헤인 ..... 살인자들의 섬 .....

푸른비수 [BLACKDIA] 2023. 12. 22. 06:24

 

 
살인자들의 섬
『미스틱 리버』의 작가 데니스 루헤인의 최신작 범죄 스릴러. 탄탄한 구성과 충격적인 결말을 갖춘 흡인력 있는 추리소설이다.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셔터 아일랜드]라는 작품으로 영화화 하기도 했다. 흥미롭고 드라마틱한 무대와 설정, 어두운 내면 심리와 사람간에 느껴지는 미묘한 분위기를 잡아채는 묘사는 작품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한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선정 올해의 책, 추리문학상인 앤소니 상과 배리 상을 수상했다. 살인을 저지른 정신병자들만 수용한 셔터 섬의 환자 한 명이 병동을 탈출한다. 급파된 두 명의 연방 보안관은 병원에서 비밀리에 불법 시술이 시행되고 있었다는 단서를 잡아 배후 세력을 캐기 시작한다. 하지만 갑자기 몰아닥친 폭풍우로 정신 병동의 보안은 마비 상태에 이르고, 정신 병자들이 병동에서 쏟아져나오면서 보안관들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다.
저자
데니스 루헤인
출판
황금가지
출판일
2004.07.22

 


..... 매력을 드러내는 것은...
..... ...세상이 기본적으로 옳다고 여전히 믿고 있는 사람들이나 누릴 수 있는 사치였다.
..... 순수함과 세상의 규칙을 믿는 사람들.




 
셔터 아일랜드
아무도 빠져 나갈 수 없는 고립된 섬, ‘셔터아일랜드’에서 누군가 사라졌다! 보스턴 셔터아일랜드의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연방보안관 테디 다니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수사를 위해 동료 척(마크 러팔로)과 함께 셔터아일랜드로 향한다. 셔터아일랜드에 위치한 이 병원은 중범죄를 저지른 정신병자를 격리하는 병동으로 탈출 자체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자식 셋을 죽인 혐의를 받고 있는 여인이 이상한 쪽지만을 남긴 채 감쪽같이 사라지고, 테디는 수사를 위해 의사, 간호사, 병원관계자 등을 심문하지만 모두 입이라도 맞춘 듯 꾸며낸 듯한 말들만 하고, 수사는 전혀 진척되지 않는다. 설상가상 폭풍이 불어 닥쳐 테디와 척은 섬에 고립되게 되고, 그들에게 점점 괴이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날 밤, 셔터아일랜드에서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가!
평점
7.8 (2010.03.18 개봉)
감독
마틴 스콜세지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크 러팔로, 벤 킹슬리, 미셀 윌리엄스, 에밀리 모티머, 패트리샤 클락슨, 재키 얼 헤일리, 테드 레빈, 존 캐롤 린치, 엘리어스 코티스, 로빈 바틀렛, 크리스토퍼 덴햄, 넬리 쉬우토, 조셉 시코라, 커티스 쿡, 레이몬드 안소니 토마스, 조셉 맥켄나, 루비 제린스, 톰 켐프, 베이츠 와일더, 라스 게하드, 매튜 코울스, 질 라슨, 지아드 아클, 데니스 린치, 막스 폰 시도우, 존 포렐, 에이든 미첼, 드류 비즐리, 조셉 P. 라이디, 브리 엘로드, 켄 치즈먼, 제프리 코라치니

 

 

 




[ 관련글보기 : ..... 황금가지 ..... 밀리언셀러 클럽 ..... ]

[2011/06/16 11:1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