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의 자유 . 절대의 신뢰 . 순수의 사랑 .

..... 나는 언제나 기다린다 ..... 기약없는 회귀를 .....

도서/문학

..... 프레데릭 르누아르 & 비올레트 카브소 ..... 이중설계 .....

푸른비수 [BLACKDIA] 2023. 12. 7. 23:03
 
이중설계 1
철학자이자 사회학자인 프레데릭 르누아르와 『눈 같은 피』의 작가 비올레트 카브소가 공동집필한 건축 미스터리 소설.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자 세계 8대 불가사의 건축물인 몽생미셸을 배경으로 그 안에 숨겨진 천 년간의 비밀을 파헤친 건축미스터리 소설이다. 매년 궁금증을 갖고 몽생미셸을 답사하던 프레데릭 르누아르가 소설의 뼈대가 될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구상하고 있던 차에 우연히 소설가 비올레트 카브소를 만나 3년간의 준비시간을 거쳐 소설로 완성하게 되었다. 몽생미셸을 둘러싼 비밀들이 하나 둘씩 밝혀지면서 천년간 간직되어 온 비밀과 사랑이 드러난다. 지하무덤 속에서 발견된 희귀한 고문서의 정체, 켈트족과 기독교적 신앙에 근거한 살인 및 사랑, 천 년이라는 시차를 건너 어지러이 교차되는 과거와 현재의 사건들, 여러 신학적 교설들 간의 논쟁과 이교도적 신앙에 대한 박해, 수도원의 건축과 이단의 징벌제도 등등 고증학적 인문지식과 스릴러적 재미가 절묘하게 결합되어 있다. <1권>
저자
프레데릭 르누아르
출판
예담
출판일
2005.07.29

 

나의 점수 : ★★★

 


예전에...한번 읽어봐야겠다고 생각만 하고...지나친 책이었는데.....
형편없는 기억력에도 불구하고...잊혀지지 않은 제목 덕분에.....
너무 늦긴 했지만...얼마 전에 찾아 읽었다.....

내가 좋아하는 소재들이 가득한 책인지라.....
당연하게도 마음에 들었고.....
...다시 읽고 있는 중.....


그런데...그런데.....
정말 어울리지 않게.....
...읽으면서...여행이 하고 싶었었다.....





[2008/08/20 23:5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