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의 자유 . 절대의 신뢰 . 순수의 사랑 .

..... 나는 언제나 기다린다 ..... 기약없는 회귀를 .....

도서/문학

..... 이안 콜드웰 & 더스틴 토머슨 ..... 4의 규칙 .....

푸른비수 [BLACKDIA] 2024. 8. 19. 00:00
 
4의 규칙 세트(전2권)
-
저자
이안 콜드웰
출판
랜덤하우스코리아
출판일
2004.09.01



[2006/08/19 02:25]


..... ..... ..... ..... ..... 

..... 우리 집안의 남자들은 여자에게 빠지듯 책에 빠지는 경향이 있다 .....

..... ..... ..... ..... ..... 

..... 사람들은 고통을 겪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치료제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 
..... 하지만... ..... ..... 
..... 시간은 그저 우리를 흩어지게 할 뿐이다 .....

..... ..... ..... ..... ..... 

..... ...아이들이 안도감을 갖기 위해 들고 다니는 담요처럼 한 손에 책을 들고 있었다 .....

..... ..... ..... ..... ..... 

..... 강한 자는 약한 자의 것을 가로챈다 .....
..... 하지만 똑똑한 자는 강한 자의 것을 가로챈다 .....

..... ..... ..... ..... ..... 

..... ..... 삶이란 조각과 비슷하다 ..... .....
.....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본 다음 나머지를 깎아 내는 것이다 .....

..... ..... ..... ..... ..... 

..... 이 모든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
..... ...그들이 서로 공동의 지반을 찾기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
..... 그 오래된 책 외에도 그들은 똑같이 추상적인 것에 대한 믿음을 갖고 있었다 .....
..... 그들은 위대함이라는 관념을 믿었다 .....
..... 서로 마주 보고 있는 똑같은 거울처럼 그들은 서로를 비추었다 .....
..... 그러면서 처음으로 진지하게 자신들을 보게 되었다 .....
..... 두 사람의 우정이 그들을 더욱 고독하게 만든 것이 이상하긴 하지만, .....
..... ...예상할 수 있는 일이었다 .....

..... ..... ..... ..... ..... 

..... 그들처럼 아무것도 내세울 것 없는 사람들이 유일하게 유리한 점은... .....
..... ...자신을 마음껏 꾸며낼 수 있다는 것이다 .....
..... 하지만 실제로 그에 대해 알게 되수록... .....
..... ...그것은 자유라기보다는 일종의 의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
..... 어쨌든 ..... ..... ..... .....
..... ...그는... .....
.....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꾸며 내는 것과 다른 모두를 속이는 것... .....
..... ...사이의 경계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했다 .....
..... 대학에 들어와 그는 거짓말을 하기보다는 비밀을 지키는 편을 택함으로써... .....
..... ...그 경계선을 조심스럽게 걸어갔다 .....

..... ..... ..... ..... ..... 

..... 그 점을 생각하자 해묵은 두려움이 다시 찾아왔다 .....
..... <히프네로토마키아>가 자신을 어떻게 유혹했는지를 이해한 A는... .....
..... ...언젠가 그 책을 여자와의 연애에 비유한 적이 있다 .....
..... A는... .....
..... ...'그 책은 사람으로 하여금 거짓말을 하게 만들지, 심지어는 자신에게조차도'... .....
..... ...하고 말했다 .....
..... B의 논문은 어쩌면 정확히 그 거짓말일 수도 있었다 .....
..... C와 4년을 함께 보낸 B는 그 책을 위해 춤을 췄고, 그 책을 위해 잠을 자지 않았다 .....
..... 하지만 B가 흘린 모든 땀에도 불구하고... .....
..... ...그 책은 아주 조금만 그 비밀을 드러냈을 뿐이다 ..... 

..... ..... ..... ..... ..... 

..... 그는 말없이 내게 무언가를 가르쳐 주었는데... .....
..... ...그것은 무엇인가에 너무 깊이 자신을 투자해... .....
..... ...그것이 실패했을 때 행복마저 잃게 되지는 말라는 것이었다 .....

..... ..... ..... ..... ..... 

..... 처음부터 나는... .....
.....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가 우리의 것이 아니라 그의 것이라고 느꼈다 .....

..... ..... ..... ..... ..... 

..... 나는 선택했어 .....
..... 더 이상 생각할 것도 없어 .....
..... 모든 건 단순해 .....
..... 나는 책보다 너를 더 사랑해 .....

..... ..... ..... ..... ..... 

..... 너에게 사랑을 돌려주는 무언가를 사랑하는 게 더 나아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