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의 자유 . 절대의 신뢰 . 순수의 사랑 .

..... 나는 언제나 기다린다 ..... 기약없는 회귀를 .....

도서/보관함

..... 샘터 ..... 외국소설선 .....

푸른비수 [BLACKDIA] 2024. 4. 11. 17:15
 
노인의 전쟁
2006년 존 캠벨 신인상을 수상한 존 스칼지의 SF 멜로소설『노인의 전쟁』. 2006년 휴고 상 장편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SF의 거장 로버트 하인라인을 잇는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수백 년 뒤 가상의 미래를 배경으로 지구적이고, 인간적이고, 미국적인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사랑과 우정에 대한 이야기를 미래와 우주라는 배경 속에 그려내고 있다. 과포화 상태가 된 미래의 지구. 인류는 다른 은하에서 행성을 개척하여 삶의 터전을 넓혀 가지만, 지성을 갖춘 여러 외계 생명체들과의 경쟁이 언제나 골칫거리이다. 존 페리는 사별한 아내의 무덤에 작별을 고하고, 75세 이상만 뽑아 주는 이상한 군대 '우주개척방위군(CDF)'에 자원입대한다. CDF에 입대를 하면 지구에서는 사망한 것으로 처리된다. 신병들을 싣고 우주로 향하는 연락선 안에서 존은 여섯 명의 늙은이들을 차례로 만나며 그들과 의기투합해 '늙은 방귀쟁이'라는 모임을 만든다. 인간 병기로 다시 태어난 늙은 방귀쟁이들은 참혹한 전투와 살육의 나날 속에서 하나 둘 목숨을 잃고, 존도 어느 행성 전투에서 처참하게 망가진 몸이 된다. 하지만 존이 눈을 감으려 하는 순간, 때마침 도착한 지원군 속에서 죽은 아내의 모습이 보이는데….
저자
존 스칼지
출판
샘터(샘터사)
출판일
2009.01.23
 
캐리비안의 해적
조니 뎁, 키이라 나이틀리가 출연한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중 제4편의 원작 소설『캐리비안의 해적(상 하 합본)』. 해적의 시대가 막을 내리기 직전의 18세기. 평범한 소시민 존 섄더낵은 운명의 장난으로 해적이 된다. 그리고 아버지의 원수를 갚는 동시에 곤경에 빠진 연인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건 모험을 하게 된다. 그가 상대해야 할 자는 유명한 해적, 검은수염인데…. 이 책은 실제로 해적의 황금기였던 18세기 초반에 카리브해와 서부대서양에서 악명을 떨친 해적 검은수염을 주인공으로, 실제 있었던 행동과 사건들을 허구의 원인 및 사건들과 교묘히 엮어 흥미진진하고 긴박감 있게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저자
팀 파워스
출판
샘터(샘터사)
출판일
2010.02.10
 
유령여단
우주에서 펼쳐지는 전투와 음모를 그린 존 스칼지의 밀리터리 SF 소설『유령 여단』. <노인의 전쟁>의 후속편이지만, 여러 면에서 전편과 독립된 작품이다. 우주개척연맹은 인류를 배신한 과학자 샤를 부탱의 DNA를 조작해 하이브리드 수퍼 인간 재러드 디랙을 탄생시킨다. 디랙의 두뇌에 부탱의 기억을 이식해 부탱이 인류를 배신한 진짜 이유를 밝히려 하지만 쉽지 않고, 결국 기억 이식을 포기한 디랙은 '유령 여단'의 일원이 된다. 죽은 사람의 DNA 조작을 통해 완벽한 군인으로 다시 태어나는 유령 여단. 그들은 젊고, 빠르고 강하며,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 디랙은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우주 종족들과의 전투에 파견되는데….
저자
존 스칼지
출판
샘터(샘터사)
출판일
2010.07.15
 
샤르부크 부인의 초상
특정 장르의 틀에 갇히지 않는 환상적 소설로 독자와 평단의 사랑을 받는 제프리 로드의 『샤르부크 부인의 초상』. 인간의 집착과 영감, 그리고 초현상적 현상 등이 어우러져 독특한 감흥을 자아내는 미스터리 공포 소설이다. 1983년 '부(富)'라는 새로운 질서로 급속하게 재편되는 뉴욕 예술계를 그대로 재현해내고 있다. 초상화가 '피암보'가 병풍 뒤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만으로 초상화를 그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신비롭고 기이한 사건사고 속으로 초대한다. 미래를 내다보는 눈을 가진 샤르부크 부인뿐 아니라, 피눈물을 흘리는 여자들 등 '눈(目)'이라는 매개체로 피암보와 서로 엮인, 혼란스럽고 위태로울 정도로 불안정한 인물들을 등장시켜 섬세하지만 소름끼치는 저자 특유의 탁월한 유머감각을 펼쳐내고 있다.
저자
제프리 포드
출판
샘터(샘터사)
출판일
2010.07.28
 
화성 연대기
SF문학의 거장으로 꼽히는 레이 브래드버리의 대표작『화성 연대기』. 미지의 세계이자 동경의 대상인 화성과의 교류를 최초로 그려낸 연작단편집으로, 1990년 초반부터 2026년까지 지구와 화성을 오가며 펼쳐지는 2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 원주민, 화성 탐사를 위해 파견된 원정대, 화성으로 이주하여 정착해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구 문명에 대한 비판과 우주 개척의 꿈, 화성인과 지구인의 교감과 갈등 등 인류의 화성 이주사가 한 편의 서사시처럼 펼쳐진다. 화성이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새로운 환경에서 살아가는 인류의 모습을 통해 지구에서 벌어지는 현실 문제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드러낸다.
저자
레이 브래드버리
출판
샘터(샘터사)
출판일
2010.08.30
 
마지막 행성
<노인의 전쟁>과 <유령여단>에 이은 존 스칼지 SF 3부작의 완결편 『마지막 행성』. 전작들과 내용이 연장선상에 있지만, 독립된 내용으로도 읽을 수 있다. 아내 제인과 딸 조이와 함께 허클베리 행성의 뉴고아에서 민정관이자 보안관으로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존 페리는 미개척 행성인 로아노크에 파견된다. 하지만 그들과 개척 이주민들이 도착한 행성은 사전에 안내된 곳과는 전혀 달랐고, 그제서야 자신들이 우주개척방위군과 외계집단 콘클라베의 전투에 이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로아노크는 저항의 상징이자 시간을 벌어주는 도구였던 것. 존 페리는 외계인들과 아군이라 믿었던 이들의 기만으로부터 가족과 개척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저자
존 스칼지
출판
샘터(샘터사)
출판일
2011.06.30
 
조이 이야기
존 스칼지의 SF 소설 「노인의 전쟁」 3부작의 외전 『조이 이야기』.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마지막 행성》과 같은 시간대 및 사건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평행소설이다. 열일곱 살 소녀 조이의 시선으로 막을 내렸던 우주개척연대기가 재탄생된다. 전쟁이 끝난 뒤, 아내 제인과 딸 조이와 함께 허클베리 행성의 뉴고아에서 민정관이자 보안관으로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존 페리는 미개척 행성인 로아노크에 파견된다. 하지만 그들과 개척 이주민들이 도착한 행성은 사전에 안내된 곳과는 전혀 달랐고, 그들은 자신들이 우주개척방위군과 외계집단 콘클라베의 전투에 이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로아노크는 저항의 상징이자 시간을 벌어주는 도구였던 것. 존 페리는 외계인들과 아군이라 믿었던 이들의 기만으로부터 가족과 개척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저자
존 스칼지
출판
샘터(샘터사)
출판일
2012.08.31






[2010/05/27 14:19]
[2010/06/13 08:30]
[2011/04/03 21:21]
[2011/10/09 23:24]
[2013/05/27 20:17]
[2024/04/11 1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