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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문학

..... 미야베 미유키 ..... 모방범 .....

푸른비수 [BLACKDIA] 2024. 1. 18. 04:00
 
모방범 1
일본 추리소설의 여왕 미야베 미유키의 걸작 『모방범』 제1권. <화차>, <이유>와 함께 작가를 대표하는 사회파 미스터리로 꼽히는 이 소설은 2001년 출간 이후 일본에서만 300만 부라는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범죄조차 이벤트로 전락해버린 현대사회의 잔혹한 단면을 그려내고 있다. 도쿄, 한 공원의 쓰레기통에서 발견된 여자의 오른팔과 핸드백. 핸드백의 주인은 3개월 전에 실종된 20대 여성이었다. 그러나 범인은 오른팔과 핸드백의 주인이 각자 다른 사람이라는 사실을 텔레비전 방송국에 알려오고 피해자의 가족을 전화로 농락한다. 자신의 범죄를 공개적으로 자랑하는 범인의 목소리에 전 일본은 경악을 금치 못하지만, 수사는 난항을 거듭하는데….
저자
미야베 미유키
출판
문학동네
출판일
2012.03.09

 


..... ..... ..... ..... ..... 

..... 어느 쪽이 보다 빨리 효과적으로... 
..... ...자신의 견해를 알리고 사회의 신뢰를 얻을 것인가. ..... 
..... 지금으로서는 선악의 판단 기준이란 그것뿐이다. ..... 
..... ..... ..... 
..... 사람들은 모두 무의식적으로 알고 있다. .....
..... 선전이야말로 선악을 결정하고, 옳고 그름을 정하고, 신과 악마를 나누는 것임을. .....
..... 법이나 도덕규범은 그 바깥에서 하릴없이 어슬렁거리고 있을 따름이다. .....

..... ..... ..... ..... .....  

..... 자신이 곁에 있어 주겠노라고 그는 말했다. ..... 
..... 누군가를 향해 자신이 곁에 있어주겠다는 말을 한 것은 태어나서 처음이었다. ..... 
..... 갑자기 안개가 걷히고 눈앞이 활짝 열리는 것 같았다. ..... 
..... ‘지금까지 나는 누군가를 도울 만한 힘이 없기 때문에... .....
..... ...아무에게도 손을 내밀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었어. ..... 
..... 그렇지만 그건 잘못이야. .....
..... 나는 근본적으로 잘못 생각하고 있었던 거야.’ ..... 
..... 누군가를 향해 손을 내밀고 내가 곁에 있으니 괜찮다고 말을 거는 순간에, .....
..... 그는 다른 사람이 기댈 수 있는 존재가 된다. ..... 
..... 처음부터 듬직한 인간은 없다. ..... 
..... 처음부터 힘있는 인간은 없다. ..... 
..... 누구든 상대를 받아들일 결심을 하는 순간에 그런 인간이 될 수 있는 것이다. ..... 

..... ..... ..... ..... .....  

..... 잘 들어. ..... 
..... 인간이 사실을 정면으로 마주한다는 건 애당초 불가능한 일이야. ..... 
..... 절대로 그러지 못해. ..... 
..... 물론 사실은 하나뿐이야. ..... 
..... 그러나 사실에 대한 해석은 관련된 사람의 수만큼 존재해. ..... 
..... 사실에는 정면도 없고 뒷면도 없어. ..... 
..... 모두 자신이 보는 쪽이 정면이라고 생각하는 것뿐이야. ..... 
..... 어차피 인간은 보고 싶은 것밖에 보지 않고, 믿고 싶은 것밖에 믿지 않아. ..... 
..... ..... ..... 
..... 누구도 그녀의 마음속까지는 들어갈 수 없고, 또 들어가서도 안 돼. ..... 
..... 아무리 선의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그건 쓸데없는 간섭에 지나지 않으니까. ..... 

..... ..... ..... ..... ..... 

..... 난 도대체 왜 지금 이런 걸 묻고 있는 걸까? ..... 
..... 물을 거라면 쓰기 전에 물어보았어야 했고, .....
..... 묻지 않으려면 영원히 입을 다물어야 하는데. ..... 
..... 애당초 그녀에게는 물을 자격도 없는 건지도 모른다. ..... 
..... 그가 그녀에게 그 나름의 해답을 던져줄 자격을 갖고 있을 뿐이다. ..... 
..... 그녀는 상대가 던져주는 것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 

..... 그는 아무 말이 없었다. ..... 

..... ..... ..... ..... .....  

..... 가능성은 두 가지야. ..... 
..... 하나는, 이 집이 일상적으로 사람이 사는 집이 아닌 경우. ..... 
..... 또 하나는 일상적으로 사는 사람이 있긴 하지만... .....
..... ...사람 수에 비해 방 수가 많아서 손길이 구석구석까지 미치지 못하는 경우. ..... 

..... ..... ..... ..... .....  

..... 주위의 눈이란 그런 것이다. ..... 
..... 진실이 자신에게 직접 닥쳐와 도망칠 수 없는 상황에 놓이지 않는 한, .....
..... 인간은 그것과 직면할 수 없다. ..... 
..... 자신에게 가장 편하고 안락하며, .....
.....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설득력을 지닌 해석을 ‘진실’로 채택하는 것뿐이다. ..... 

..... ..... ..... ..... .....  

..... 진실이란 건 말이지, .....
..... 네놈이 아무리 멀리까지 가서 버리고 오더라도... .....
..... ...반드시 너한테 다시 돌아오게 되어 있어.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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